2008년 졸업연구보고서입니다.
- DirectX SDK를 이용한 네트워크 게임
- 시각장애인을 위한 청각?촉각을 이용한 게임
- DirectX를 이용한 Distributed RAY TRACER
- RFID를 이용한 환자 관리 시스템
- KUT UML Development Tool
- 문자인식 영화를 이용한 영어표현사전
- 영상인식을 이용한 Drum_Mania 게임
- 소규모 공동 작업을 위한 파일 동기화 프로그램 : 샘샘
- 학생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
- Bob Player : 인터넷 실시간 레슨 시스템
- 입체 화면 로봇 제어 시스템
- WebCam 영상인식을 이용한 장구장단 게임
- 샌드박스(SandBox)형 게임 “BC 1억년”
- RSSI를 이용한 교통정보수집 시스템
- 모바일 RFID를 이용한 U-AD
- MFC를 이용한 악보작성 및 재생시스템
- 미디어 정보를 검색하는 매쉬업 서비스
- FLEX를 이용한 한기대 관리시스템
- RFID와 센서를 이용한 지능형 주차관리 시스템
- 3D Tank Simulation Game
- 햅틱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3D 젠가 게임
- 몰입형 3D Anamation 컨텐츠 제작 - 시간의 꽃
-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교통신호 제어 프로그램
- Google Map과 RSS를 이용한 세계뉴스 mash-up
- 로봇 언어 컴파일러 : 헤파이스토스 (Hephaistos)
- BOC를 위한 통합개발환경 : RIDE
- ETUDE (Eclipse기반의 악보 편집 소프트웨어)
- 컨트롤러를 이용한 Crazy Fishing Game
- OpenCV를 이용한 웹캠 연동 인터넷 익스플로러 탐색기
- 영상처리를 이용한 청기홍기 게임